웹페이지 상의 문장이나 단어에 링크를 거는 법을 배웠다.

링크를 걸 때는 <a> 태그를 써주면 된다.

이 태그는 닻을 의미하는 anchor의 앞글자 a를 사용해서 만들었는데

정보의 바다에 정박한다는 의미로 시적인 표현을 쓴 것이다.

 

아래에 <a>태그를 사용하여 링크를 거는 방법을 써보려고 한다.

 

이 캡처에서 나오는 것과 같이

우선 Hypertext Markup Language (HTML)에 <a 태그와 자기가 원하는 기능을 하는 속성을 선택해 써준 후

그다음 닫는 태그로 닫으면 된다.

나는 HTML의 공식 설명서가 있는 사이트를 링크 걸었다.

 

그리고 <a> 태그 안에 있는 속성의 의미를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href="" 이 속성은 큰따옴표 안에 자신이 링크 걸고자 하는 사이트를 쓸 때 사용하는 속성이다.

target="_blank" 이 속성은 새로운 창에 링크를 건 사이트가 뜨게 하는 속성이다.

title="" 이 속성은 링크를 건 문장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었을 때 큰 따옴표 안에 써준 문장이나 단어를 보여주는 기능을 한다.

 

 

캡처에서 보는 것과 같이 링크가 성공적으로 걸리고 링크된 사이트로 새로운 창이 열리면서 들어가지는 것을 알 수 있다.

 

 

 

*느낀 점

링크는 내가 여태까지 웹서핑을 하면서 수도 없이 봐왔고 정보를 올린 사람이 어떤 사이트가 유용한 지 링크를 걸어주면 내가 편리하고 유용하게 링크된 사이트로 가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는데 그 링크가 내부적으로

html의 <a> 태그로 동작하는 것이라는 걸 처음 알았는데 내가 앞서 말한 거 처럼 링크로 유용한 정보들을 편리하게 알수있었는데 참 HTML이 이 웹이라는 정보의 바다에 수 많은 공헌을 한거 같고

참 html을 만든 사람들은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 참으로 놀랍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