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생활코딩의 WEBn 시리즈 강의도 파이썬 강의와 같이 병행해서 듣게 되었다.

 

내가 수강 신청한 패스트 캠퍼스의 바이트 디그리 강의는 개강일이 6월 22일이기 때문에 한 달여 동안 시간이 아깝기에

좋은 무료 온라인 강의인 생활코딩에서 지난 20일부터 강의를 들으며 파이썬을 배우고 있는데 파이썬만 공부 하기에는 시간이 아까워 바이트 디그리 개강 전 한 달 동안을 더 알차게 보내기 위해 WEBn 시리즈도 병행해서 듣기로 한 것이다ㅎ

 

WEB시리즈는 WEB1 --> WEB2 --> WEB3 이런 식으로  WEB1의 강의를 먼저 들으면 다음 단계인 WEB2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식인데 WEB1은 웹 프로그래밍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HTML과 인터넷에 대해서 배운다.

 

그리고 WEB2에는 CSS, JavaScript, Node.js, PHP 등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WEB2 안에도 그 밑에 하위로 배울 수 있는 WEB3이 있다.

 

이 수업의 장점은 WEB1을 듣고 나서는 WEB2에 해당하는 수업을 순서대로 다 들어도 되고 WEB1을 배우고 나면 WEB2중에서는 자기가 필요한 것만 선택해서 들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정말 좋은 방식의 수업인 거 같다.

 

이렇게 나는 파이썬과 WEBn 수업을 병행해서 듣기로 하였는데 내가 지망하는 개발자는 웹 개발자이기에

웹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도 같이 배우니 더 흥미가 생기고 내가 앞으로 활용할 지식을 배우는 것이기에 더 의욕이 생기는 거 같다.

 

앞으로 강의를 하나 더 듣게 된 만큼 더욱 열심히 프로그래밍 세계를 탐험해 봐야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