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서울역에 오전 9시에 집합해서 9시 25분 ktx를 타고 포항역에서 내려서 포스코 과장님의

안내를 받아 포스코 버스를 타고 포스코인재창조원에 도착하였다.

포스코인재창조원은 포스코에서 교육생 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여기에는 강의실과 식당, 숙소가 모두 갖추어져 있었다.

일단 1인1실 숙소에 각자 짐을 가져다 놓고 강의실에 가서 포스코 과장님의 여러 4박5일 간의 일정을 안내를 받았다 안내를 받아보니 내일은 포항공대교수님의 수업이 오전에 있고 포스코 견학을 한다고 하셨다.

그리고 수요일에는 포스코 근처의 산을 등산한다고 하셨다. 이렇게 안내를 받고 난 뒤부터는

학원에서 지금까지 배운 것으로 협력 능력을 키우기 위해 간단한 팀프로젝트를 목요일까지 하는 것으로 하고

3명이 한 조가 되어 팀플을 시작하였고 강사님이 조들을 둘러보면서 코드 리뷰를 해주셨고 협업을 할 때 코드 컨벤션을 어떻게 규칙을 짜는지를 알려주셨고 주의할 점을 알려주셨다.

협력을 하여 팀플을 하는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혼자할 때는 css 클래스명을 편한대로 container, title이런식으로 포편화되게 정했는데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도 그러한 클래스명을 쓸수 있기 때문에 직관적이면서도 명확하게 겹치지 않는 것으로 내가 만들고자 하는걱에 따라 접두사를 붙여야하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우리조는 영화 정보 웹사이트를 주제로 정하고 강사님이 알려주신 주의할 점을 고려해서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내가 맡은 부분은 본문의 포스터와 영화 제목, 평점, 줄거리등을 표시하는 레이아웃을 짜는 것을 맡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