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생활코딩에서 파이썬 수와 계산 파트를 공부했다.

 

먼저 아래와 같이 사칙연산부터 강의를 듣고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았다.

 

내가 본 생활코딩 수와 계산의 간단한 계산 강의 이다.

 

 

이렇게 메모장에 코드를 쓴 후 cmd창에 출력해 보았다ㅎ

 

이제 다음으로는 바로 밑에 있는 살짝 복잡한 계산 강의를 들었다.

내가 본 살짝 복잡한 계산 강의 이다.

 

 

 

이렇게 메모장에 코드를 쓴 후 출력을 해보았다ㅎ

 

이번엔 사칙연산할 때와는 다르게 import math라고 위에 적어 준다는 걸 알았고

사칙연산 말고 더 복잡하거나 다른 계산을 할 때는 import math라고 적어야 한다는 걸 알았다.

 

그리고

올림을 할때는 math.ceil을

내림을 할때는 math.floor를

제곱을 할때는 math. pow를

원주율을 계산 할때는 math.pi를

써야 한다는 걸 알았다.

 

수와 계산파트를 통해 이런 것들이 파이썬에서 수를 계산할 때 쓰는 문법이라는 걸 배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