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포스코인재창조원 마지막날로 포항에서 교육생들 단체로 4시25분 ktx를 타고 서울역으로 떠나게 된다. 포항역에 포스코 버스를 타고 가기전 9시30분 ~ 3시 까지는 조별로 한 팀프로젝트의 코드 리뷰를 하고 대표님께서 코드에 보완점을 피드백해주시고 궁금한 질문들을 답변 해주셨다.

그렇게 수업을 한 뒤에는 포항역을 가서 ktx를 타고 서울역으로 출발하였는데 수서행 srt열차가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해 그 영향으로 ktx전용 선로를 사용하지 못하고 일반 선로로 우회해서 가야될 수 밖에 없어서 ktx속도를 내지 못하는 상황이라 원래 서울역에 6시 50분에 도착 예정이었는데 9시 30분에 도착 하였다.

이렇게 4박5일동안 아직 안 친했던 분과도 밥을 먹거나 카페에서 얘기 나누고, 팀프로젝트도 하는 등의 단체 활동을 하다보니 더 친해질 수 있었고 수강생들에 대해서 더 알게 되고 학원에서 보다 더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고 더욱 정이 드는 계기가 되었다 ㅎㅎ

또 코딩 차원에서는 협업을 할 때 서로 주의 해야될 점과 신경 써야될 점을 배웠다는 것이 너무 뜻 깊었다.

이번 4박 5일이 너무 빠르게 지나갔는게 너무 아쉽고 다음 2번째 인재창조원 일정은 어떨지 기대가 되고 얼른 가고 싶다ㅎㅎ

+ Recent posts